해외 여행/싱가포르 / / 2022. 12. 12. 12:38

싱가포르 맛집 후기 2탄 (송파 바쿠테, 신호사이 칠리크랩, 티옹바루 크로와상 )

 

대한민국 평균 30대 입맛의 싱가포르 맛집 후기 2탄입니다. 

 


 

1. 송파 바쿠테 본점


송파 바쿠테는 2016년부터 시작해서 2022년까지 6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맛이 보장되는 음식점입니다.

바쿠테란 돼지갈비를 마늘 및 각종 향신료로 푹 고아서 만든 탕을 뜻합니다.

 

송파 바쿠테

유명한 만큼 웨이팅이 있습니다.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으면 종업원이 와서 태블릿으로 주문을 받습니다. 싱가포르에서 태블릿으로 주문받는 곳은 여기가 처음이었습니다.

웨이팅 시간을 줄이려면  밥시간 때를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저희가 8~9시쯤에 식당을 지나갈 일이 있었는데 그때도 짧은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송파 바쿠테
Pork Ribs Soup

저희는 Pork Ribs Soup(大), Braised Pork Belly, Cai Xin 3가지 음식을 주문했습니다. Pork Ribs Soup가 송파 바쿠테 대표음식인데 강추입니다. 갈비탕 맛과 유사한데 우리나라 갈비탕보다 더 깊은 맛이 나고 정말 맛있습니다.

대자 한 개의 양이 둘이서 먹기에는 적어서 각자 한 개씩 시키지 않을 걸 후회했었습니다.

만약에 가신다면 보통 크기로 각자 1개씩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보통 크기도 양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고기를 더 좋은 부위를 사용하는 'Prime Spare Ribs Soup' 도 있습니다. 이것도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못 먹고 와서 너무 아쉬웠어요. 그리고 밥은 따로 시켜야 합니다.

 

송파 바쿠테송파 바쿠테
왼쪽 : Braised Pork Belly  오른쪽 : Cai Xin

Braised Pork Belly는 삼겹살을 달짝지근한 양념을 베이스로 쪄낸 음식입니다. 양념이 되어 있어 밥이랑 같이 먹기 좋았습니다. Cai Xin은 청경채 볶음인데 고기를 먹다가 살짝 물릴 때 먹어주면 입맛이 리프레쉬됩니다. 

두 음식 다 맛있었고 Pork Ribs Soup와 조화가 좋아 사이드 음식으로 추천드립니다. 

 

다음에 싱가포르를 또 갈 기회가 된다면 꼭 다시 갈 정도의 맛집입니다.

 

< 송파 바쿠테 본점 바로가기 >

 

주소 : 11 New Bridge Rd, #01-01, 싱가포르 059383

 

 

 

2, 신호사이


싱가포르 하면 칠리크랩이 많이 유명하죠?  호커센터에도 많이 팔고 칠리크랩으로 유명한 음식점도 많습니다. 가장 유명한 곳은 점보씨푸드라는 레스토랑인데 가격이 비싸기도 하고 너무 바빠서 정신없다는 후기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는 신호사이라는 곳을 다녀왔습니다. 중국인이 운영하고 있고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신호사이

식당 바로 옆에는 식재료들을 보관하고 있는 곳이 따로 있습니다. 살아있는 상태로 잘 보관되고 있어서 싱싱한 재료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신호사이신호사이

현지인들이 많이 와서 그런 건지.... 저희가 중국인처럼 생겨서 그런 건지... 주문을 받는데 중국말로 하더라고요. 

처음 메뉴판을 보고 놀란 것은 가격이 시가(market price)였습니다. 가격을 모르고 주문을 할려니 뭔가 무서웠습니다.

 

신호사이 칠리크랩신호사이 시리얼새우 깡콩
왼쪽 칠리크랩 오른쪽 시리얼새우,깡콩

저희가 주문한 음식은 칠리크랩, 시리얼 새우(Fried prawn with oat), 깡콩(kangkong) 3가지였습니다.

칠리크랩은 사이즈도 크고 살도 많았지만 소스가 더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칠리크랩보단 시리얼 새우가 더 맛있었습니다. 깡콩은 약간 매콤했는데 칠리새우랑 시리얼 새우 먹다가 느끼하거나 물릴 때 먹어주면 입맛이 리프레쉬해져서 사이드로 좋았습니다.

 

가격은 총 20만원 조금 넘게 나왔던 거 같습니다.

 

 

꿀팁

신호사이 가실 때 티슈와 물티슈 챙겨가시는 게 좋습니다. 가게에서 주긴 하는 데 사용하면 돈을 받습니다.

칠리크랩 소스와 시리얼 새우를 같이 먹으면 맛있습니다.

 

 

신호사이 프라이드 번
프라이드 번

프라이드 번이라는 빵인데 주문하면 바로 튀겨서 나와 겉바속촉이라고 합니다. 칠리크랩에 찍어먹으면 맛있다고 하는데 저희는 못 먹었습니다. 일행이 많으시다면 같이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신호사이 바로가기 >

 

신호사이 · 55 Tiong Bahru Rd, #01-59, 싱가포르 160055

★★★★☆ · 해산물 요리 전문식당

www.google.co.kr

주소 : 55 Tiong Bahru Rd, #01-59, 싱가포르 160055

 

 

3. 티옹바루 베이커리


빵돌이 빵순이 분들은 필수 코스입니다. 세계적으로 크루와상이 맛있다고 소문이 난 빵집입니다. 싱가포르 베이커리 대회에서 1등도 했습니다. 

 

티옹바루 베이커리

관광객도 많이 오고 로컬 현지인도 많이 오는 곳입니다. 웨이팅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티옹바루 베이커리

여러 종류의 크로와상이 있고 다른 종류의 빵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티옹바루 베이커리티옹바루 베이커리티옹바루 베이커리

저희는 일반 크로와상과 아몬드 크로와상을 주문했습니다. 크로와상을 좋아해서 한국의 유명한 곳에서 많이 먹어봤는데 이때까지 먹어 본 크로와상 중에서 TOP 3 안에 들어갈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사이즈도 와이프 얼굴크기만큼 크더라고요.

아몬드 크로와상도 당연히 맛있었습니다. 

 

티옹바루 베이커리

커피가 종류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많은 종류에 비해 분류가 잘 안 되어 있어서 선택 장애가 오더라고요. 가시기 전에 미리 보시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티옹바루 베이커리 바로가기 >

 

티옹바루 베이커리 · 56 Eng Hoon St, #01-70, 싱가포르 160056

★★★★☆ · 제과점

www.google.co.kr

주소 : 56 Eng Hoon St, #01-70, 싱가포르 160056

 

 

다른 싱가포르 맛집 후기를 보시려면 밑에 글 참고해주세요.

 

2022.12.11 - [여행] - 싱가포르 맛집 후기 1탄 (킬리니 코피티암 카야토스트, Da Shi Jia 새우 국수, 호커 찬 본점, 미향원)

 

싱가포르 맛집 후기 1탄 (킬리니 코피티암 카야토스트, Da Shi Jia 새우 국수, 호커 찬 본점, 미향원)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데 식도락이라고 생각합니다. 싱가포르에서 다녀온 맛집들 솔직 리뷰하겠습니다. 저는 자극적인 것을 좋아하는 초등학생 입맛도 아니며 고수 같은 향을 즐기는 어른 입맛

yolodiary.com

 

2022.12.12 - [여행] - 싱가포르 맛집 후기 3탄 (푸티엔 PUTIEN, 라우 파 삿 Lau Pa Sat)

 

싱가포르 맛집 후기 3탄 (푸티엔 PUTIEN, 라우 파 삿 Lau Pa Sat)

싱가포르 맛집 솔직 후기 3탄입니다. 푸티엔과 라우 파샷에 관한 후기인데 다른 맛집 후기 시리즈 보단 음식점 개수가 적습니다. 그만큼 맛있는 식당이었다는 말이겠죠? 1. 푸티엔 ( PUTIEN ) 2000년

yolodiary.com

 

2022.12.13 - [여행] - 싱가포르 맛집 후기 4탄 ( 비보 시티 , 잠잠 ZAMZAM 무르타 )

 

싱가포르 맛집 후기 4탄 ( 비보 시티 , 잠잠 ZAMZAM 무르타 )

싱가포르 맛집 후기 마지막 4탄입니다. 마지막까지 달려보겠습니다. 1. 비보 시티 싱가포르 시내에서 센토사섬으로 가기 위해선 '비보 시티'라는 쇼핑몰을 가야 합니다. 비보 시티는 2006년 12월에

yolodiary.com

 


 

 

참고로 신호사이와 티옹바루 베이커리 거리가 3분 거리 정도로 엄청 가깝습니다. 맛있는 밥과 디저트를 한 번에 해결하실 수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여행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Carpe die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