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싱가포르 / / 2022. 12. 11. 18:08

싱가포르 맛집 후기 1탄 (킬리니 코피티암 카야토스트, Da Shi Jia 새우 국수, 호커 찬 본점, 미향원)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데 식도락이라고 생각합니다. 싱가포르에서 다녀온 맛집들 솔직 리뷰하겠습니다. 저는 자극적인 것을 좋아하는 초등학생 입맛도 아니며 고수 같은 향을 즐기는 어른 입맛도 아닙니다. 대한민국 평균 30대 입맛입니다.

 


 

1. 카야 토스트 ( 킬리니 코피티암 Killiney Kopitiam )


싱가포르에서 카야 토스트로 유명한 곳이 토스트 박스, 야쿤카야토스트, 코피티암이 있습니다. 저희는 그중에서 코피티암 본점인 킬리니 코피티암을 다녀왔습니다. 코피티암은 다른 체인점들보단 가격도 저렴하고 로컬 느낌이 나는 곳입니다.

저희가 코피티암을 선택한 진짜 이유는 다른 체인점에는 없는 바게트 빵으로 만든 카야 토스트가 있기 때문입니다.

 

코피티암 메뉴판

코피티암은 카야토스트를 메인으로 하는 식당이 아니라 로컬 사람들이 아침 또는 간식으로 먹기 좋은 여러가지 음식을 파는 로컬 식당입니다.

 

코피티암 메뉴판

 

위 사진에 표시된  27이 바게트 빵으로 만든 카야 토스트입니다. 다른 체인점들과 같이 일반 식빵으로 만든 카야토스트도 팔기 때문에 원하시는 스타일의 카야토스트를 먹을 수 있습니다.

 

코피티암 카야토스트

빵이 딱딱하지 않았고 버터와 카야 잼도 넉넉하게 들어 있었습니다.

저는 평소에도 바게트 빵을 좋아하는 편이라 맛있게 먹었는데 와이프는 생각보다 코코넛 맛도 많이 안 나고  약간의 계란 비린내가 나는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저희는 토스트 박스도 다녀왔었는데 개인적으로 카야 토스트는 토스트 박스보단 코피티암이 더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커피(Kopi)를 시켜 먹었는데 생각보다 많이 달았습니다. 블랙커피를 원하시는 분은 밑에 꿀팁 참고해주세요

 

꿀팁

싱가포르 식당에는 커피가 메뉴판에 특이하게 적혀있습니다. 참고하실 수 있게 간략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Kopi 블랙커피 + 유당연유
Kopi-O 블랙커피 + 설탕
Kopi-C 블랙커피 + 무당 연유(달지 않은 우유) + 설탕
Kopi-O Kosong Kosong 이란 말은 '0' 이라는 뜻으로
블랙커피, 설탕 X, 무당연유 X
Kopi-C Kosong 블랙커피 + 무당 연유, 설탕 X
뒤에 Siew Dai  Siew Dai 이란 말은 '덜 달다' 라는 뜻으로 각 커피를 덜 달게 

 

< 킬리니 코피티암 바로가기 >

 

Killiney Kopitiam · 67 Killiney Rd, Singapore 239525

★★★★☆ · 커피숍/커피 전문점

www.google.co.kr

주소 : 67 Killiney Rd, Singapore 239525

 

 

2. 새우 국수 ( Da Shi Jia Big Prawn Mee )


2021년 미슐랭 빕 구르망 리스트에 올라온  새우 국수를 메인으로 하는 식당입니다. 관광객은 거의 없고 로컬 주민들이 자리를 다 차지할 만큼의 로컬 식당입니다. 저희가 갔을 때도 한국사람은 저희 밖에 없었습니다.

 

새우국수 메뉴판새우국수 메뉴판

 

새우 국수(Prawn Mee) 주문 방법입니다.

1) 새우 사이즈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중간 크기를 선택했었습니다.

 

2) 면 종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Yellow Noodle'은 옥수수로 만든 면인데 면이 굵어서  면에 맛이 안 베이고 따로 논다는 후기를 봤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Bee Hoon(쌀국수면)' 을 선택했습니다.

 

3) 추가할 재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새우국수그린 애플 쥬스

국물에 해물 맛도 많이 나면서 얼큰하게 한국인의 입맛에  딱입니다. 국수 양도 많았고 새우도 사이즈가 크고 탱탱한 게 상태가 좋았습니다. 국수 좋아하시는 분이면 강추입니다.

새우 국수 먹다 보면 상큼한 게 생각납니다. 그럴 때 입가심으로 그린 애플 주스 먹으면 딱입니다. 새콤 달콤한 게 맛있었어요. 

 

나중에 싱가포를 또 가게 된다면 한번 더 가고 싶은 식당입니다.  새우 국수뿐만 아니라 사이드 메뉴도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 Da Shi Jia Big Prawn Mee 바로가기 >

 

Da Shi Jia Big Prawn Mee · 89 Killiney Rd, 싱가포르 239534

★★★★☆ · 음식점

www.google.co.kr

주소 : 89 Killiney Rd, 싱가포르 239534

 

 

3. 호커 찬 본점 ( Liao Fan Hawker Chan _Chinatown )


미슐랭 1 스타를 받은 음식점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미슐랭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싱가포르에는 총 5곳의 호커 찬이 있는데 저희가 간 곳은 본점입니다. 체인점인데도 각 지점마다 가격이 다르다고 하는데 본점이 가장 비싸고 다른 곳은 조금 저렴하다고 합니다.

 

호커찬호커찬
호커찬 메뉴판

차이나 타운 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관광객이 많이 오는데 일행이 있으시면 일행 중 한 명은 자리를 먼저 맡는 걸 추천드립니다.

 

호카찬호커찬
호커찬호커찬

저희는 메인으로 치킨라이스와 차슈 누들을 시켰고 사이드로 고기 모음(combination platter), 청경채(seasonal vegetable)를 시켰는데 양이 너무 많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치킨라이스보단 차슈 누들이 더 맛있었습니다. 둘 다 간장 베이스로 한 음식입니다. 치킨라이스는 조금 심심했었는데 차슈 누들의 양념으로 치킨라이스 비벼 먹으니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일행이 2명뿐이라면 사이드는 안 시키는 걸 추천드립니다.

메인에 청경채가 같이 나오니 굳이 청경채를 따로 시킬 필요 없으시고 고기도 양이 적은 편이 아니어서 사이드로 시킨 고기를 먹다 보니 나중에는 물렸습니다. 일행이 많으시다면 사이드 추가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호커 찬 본점 바로가기 >

 

호커 찬 · 78 Smith St, 싱가포르 058972

★★★★☆ · 닭요리전문점

www.google.co.kr

주소 : 78 Smith St, 싱가포르 058972

 

 

4. 미향원 ( Mei Heong Yuen Dessert )


빙수로 유명한 디저트 집입니다. 

미향원망고빙수리치수박빙수

 

먼저 자리에 앉으시고 입구에 가셔서 주문하시면 됩니다.  한국사람들이 많이 오는지 한국말로 안내문이 적혀있더라고요. 

저희는 망고 빙수랑 리치 수박 빙수를 먹었습니다. 양은 인당 1개는 다 먹을 수 있는 양으로 많지는 않습니다. 

맛은 솔직히 실망했었습니다. 과일맛이 많이 나지 않았고 달지도 않았습니다. 그냥 시원한 맛으로 먹었던 것 같습니다.  설X 빙수가 훨씬 맛있습니다 ^^;; 

그래도 더운 싱가포르에서 저렴하게 시원한 디저트를 즐기기에는 딱입니다.

 

< 미향원 바로가기 >

 

Mei Heong Yuen Dessert · 63-67 Temple St, #63-67, 싱가포르 058611

★★★★☆ · 디저트 전문점

www.google.co.kr

주소 : 63-67 Temple St, #63-67, 싱가포르 058611

 

 

다른 싱가포르 맛집 후기를 보시려면 밑에 글 참고해주세요.

 

2022.12.12 - [여행] - 싱가포르 맛집 후기 2탄 (송파 바쿠테, 신호사이 칠리크랩, 티옹바루 크로와상 )

 

싱가포르 맛집 후기 2탄 (송파 바쿠테, 신호사이 칠리크랩, 티옹바루 크로와상 )

대한민국 평균 30대 입맛의 싱가포르 맛집 후기 2탄입니다. 1. 송파 바쿠테 본점 송파 바쿠테는 2016년부터 시작해서 2022년까지 6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맛이 보장되는 음식점입니다. 바

yolodiary.com

2022.12.12 - [여행] - 싱가포르 맛집 후기 3탄 (푸티엔 PUTIEN, 라우 파 삿 Lau Pa Sat)

 

싱가포르 맛집 후기 3탄 (푸티엔 PUTIEN, 라우 파 삿 Lau Pa Sat)

싱가포르 맛집 솔직 후기 3탄입니다. 푸티엔과 라우 파샷에 관한 후기인데 다른 맛집 후기 시리즈 보단 음식점 개수가 적습니다. 그만큼 맛있는 식당이었다는 말이겠죠? 1. 푸티엔 ( PUTIEN ) 2000년

yolodiary.com

2022.12.13 - [여행] - 싱가포르 맛집 후기 4탄 ( 비보 시티 , 잠잠 ZAMZAM 무르타 )

 

싱가포르 맛집 후기 4탄 ( 비보 시티 , 잠잠 ZAMZAM 무르타 )

싱가포르 맛집 후기 마지막 4탄입니다. 마지막까지 달려보겠습니다. 1. 비보 시티 싱가포르 시내에서 센토사섬으로 가기 위해선 '비보 시티'라는 쇼핑몰을 가야 합니다. 비보 시티는 2006년 12월에

yolodiary.com

 

 


 

 

킬리니 코피타임과 Da Shi Jia는 거리가 가깝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Da Shi Jia에서 새우 국수를 먹고 킬리니 코피타임에서 간식으로 카야토스트를 먹었습니다. 

그리고 호커찬과 미향원도 가까워서 호커찬에서 밥 먹고 미향원에서 디저트로 마무리 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차이나 타운 근처에  있어서 다 먹고 난 후에 차이 나타운 관광하기에도 좋습니다.

 

싱가포르 여행 계획하시는데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Carpe Die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