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싱가포르 / / 2022. 12. 8. 09:36

싱가포르 7박 9일 여행 일정과 비용 그리고 추천하는 여행 기간

 

저는 MBTI에서 약간의 J의 성향을 가지고 있다 보니 여행하기 전에 꼭 계획표를 세워야 마음이 편합니다. 그래서 어김없이 싱가포르 가기 전에 계획을 세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싱가포르는 한국에서 가까워서 짧은 일정으로 다녀오기 좋은 나라로 추천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번 여행의 목표는 수술을 하게 되는 와이프를 위한 힐링이었기 때문에 여유롭게 일정을 잡았습니다. 저의 7박 9일 일정을 공유하겠습니다. 계획 세우는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싱가포르 일정

 


 

1. 싱가포르 7박 9일 일정


1) 준비물

여행 준비물
준비물

먼저 준비물입니다. 준비물이야 다들 비슷할거라 생각됩니다. 각자의 환경에 맞게 준비물을 추가하시거나 제외하시면 되겠습니다.

 

준비물 꿀팁

휴대용 티슈나 물티슈는 꼭 들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식당에서 물티슈 주는데 당연히 공짜라고 생각하고 썼다가 계산서에 금액이 추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싱가포르가 스콜성 기후이니 휴대용 우산은 챙기시길 바라고, 유니버셜 스튜디오 가시는 분은 우비 하나쯤은 챙겨 가시길 바랍니다. 제가 유니버셜 갔을 때 비가 왔는데 우비 있는 사람이 승자였습니다.

 

2) 상세 일정표

싱가포르 일정표

위에 일정이 저는 엄청 여유롭게 계획을 세웠다고 생각했는데 와이프는 그렇게 여유로운 일정은 아니라고 했어요 ^^;;

힐링 여행이었기 때문에 계획은 하되 당일 상황에 따라 일정이 취소되거나 변경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총금액은 환전 포함 5백5십만원 정도입니다. 항공비와 숙박비에서 지출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식비, 교통비(그랩 제외), 기념품 비용으로 1백2십만원을 지출했습니다. 저희는 이번 여행에서 쇼핑은 없었고 소량의 기념품 정도만 구입했습니다. 제가 적은 금액이 정확한 금액은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

주황색 구간은 호텔이며, 연분홍색은 식당 또는 카페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밑줄 친 것은 일정 취소된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첫날 싱가포르에 늦은 밤이나 새벽에 도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숙박비가 하루 더 들지만 항공권 비용이랑 여행시간이 늘어나는 것을 감안하면 충분히 메리트 있습니다.

새벽에 창이공항에서 도착해서 호텔 가는 방법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한 글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2.12.05 - [여행] - 싱가포르 새벽 도착 유심(USIM) 구입 및 창이공항에서 호텔 가는 방법

 

싱가포르 새벽도착 유심(USIM) 구입 및 창이공항에서 호텔 가는 방법

이제 해외여행에서 가장 필수템은 스마트폰이죠?! 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로밍, 유심, 포켓와이파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저희는 다른 방법보다 유심을 자주 이용합니다. 로밍은 혜

yolodiary.com

 

추천하는 필수 관광지는 리버 크루즈, 가든스바이 더 베이, 유니버셜, 마리나베이 샌드 아울렛, 쥬얼 창이공항 폭포 입니다. 앵무새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주롱 버드 공원도 추천드립니다.

 

관광지 꿀팁

리버 크루즈는 7시 45분쯤에 탑승하면 마리나베이 샌드의 스펙트라쇼를 배 위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개인보단 단체를 먼저 입장시키므로 시간 계산 잘하셔야 합니다. 저는 7시 10분쯤에 줄을 쓰고 탑승했었는데 너무 빨리 탑승해서 스펙트라쇼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우산이나 우비 챙겨 가시길 바랍니다. 비 때문에 야경 구경 제대로 못 할 수도 있습니다.

 

인생 샷을 남기고 싶으시면 포르캐닝 파크에서 야경을 보고 싶으시면 Level 33 추천드립니다.

쇼핑을 좋아하시면 오차드 로드 추천드리며 부기스 스트릿에서는 싱가포르에서 유명한 기념품을 구입하기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시 가고 싶은 맛집은 송파 바쿠테, 푸티엔, 라우파샷, 티옹바루 베이커리입니다.

밤 문화를 즐기고 싶으시면 클라크 퀘이 추천드립니다.

 

3) 바우처 구매

바우처 구매

 

싱가포르의 유명 관광지는 거의 다 유료입니다. 그래서 한국에서 미리 표를 예약하고 가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표는 제가 각 바우처를 구매한 사이트를 기록한 것입니다. 제가 여행 준비할 당시에는 각 사이트가 바우처 구매할 때 가장 저렴했었습니다. 사이트 별 금액이 달라졌을 수 있으니 다시 비교 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추천하는 여행 기간


실제로 7박 9일의 싱가포르 여행 후기로써 솔직히 7박 9일 정도로 길게 갈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저야 힐링이 목적인 여행이었기 때문에 호캉스도 하고 하루에 관광지 한 개씩 정도만 다녀와서 일정이 길었지만 일정 조율만 잘하면 충분히 3박 5일이나 4박 6일 정도에 여행을 다녀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싱가포르의 모든 것을 완벽하게 다 즐기고 가기에는 한 달이라는 시간도 부족하겠지만 여행으로써 싱가포르를 경험하기에는 3박 5일이나 4박 6일 정도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 사항 댓글 달아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Carpe die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