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싱가포르

싱가포르 새벽도착 유심(USIM) 구입 및 창이공항에서 호텔 가는 방법

Yolo.Hoony 2022. 12. 5.
 

이제 해외여행에서 가장 필수템은 스마트폰이죠?! 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로밍, 유심, 포켓와이파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저희는 다른 방법보다 유심을 자주 이용합니다. 로밍은 혜택은 좋으나 가격이 비싸고 포켓와이파이는 짐이 될뿐더러 충전도 해야 해서 유심을 애용합니다. 그래도 각자 성향에 맞는 로밍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장점 단점
로밍 혜택이 좋다.
(전화, 문자등 우니나라번호라 사용가능)
유심칩을 교체 할 필요가 없다
가격이 비싸다
유심 가성비 좋고 사용하기 편하다 유심칩 교체 후 개통신청 등 번거롭다.
포켓 와이파이 여럿이 사용 할 경우에는 가장 저렴하다. 짐이 생기고, 충전을 해야한다.
포켓 와이파이 구성품 잘 보관해야함

이번 글에서는 싱가포르 유심에 관해서 알려드리고 첫 날 도착해서 창이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까지 포스팅하겠습니다.

싱가포르 유심
유심


1. 유심 (USIM)


싱가포르 유심은 현지에서 구매 가능하며 국내에서도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영어회화가 능숙한 편이 아니라서 국내에서 구매해서 갔습니다.

1) 현지에서 구입

싱가포르에서는 편의점에서 유심을 쉽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도착하자마자 데이터 사용하실 수 있게 창이공항에서 유심 구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물론 싱가포르 시내에 있는 편의점에서도 구입 가능합니다. 싱가포르 공항에는 'CHEERS'라는 편의점이 있습니다. 24시간 운영하므로 늦은 저녁이나 새벽 도착하셔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 카운터에 가셔서 유심을 구매하고 싶다고 문의하시면 싱가포르 여행 날짜에 맞는 유심을 살 수 있습니다. 유심 등록 절차는 현지 통신사마다 약간의 차이점이 있으니 구입하신 통신사 절차에 맞게 등록하시면 됩니다.

2) 국내에서 구입

일단 저는 국내에서 구입하셔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현지에서 구입하려면 영어회화도 가능해야 하고 가격도 현지보다 조금 저렴하더라고요. 현지에서 100GB 기준 S$12인데 환율로 따지면 약 11,500원 정도 하는데 국내에서 구입하면 10,000원 정도에 구입 가능합니다. 국내에서 kkday, 마이 리얼 트립, 클룩 등 여럿 여행 예약 플랫폼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각 사이트마다 판매하는 유심이 통신사, 가격, 이용 날짜, 데이터 용량, 수령 장소(인천공항 or 싱가포르 현지) 등 차이점이 있습니다. 각 사이트 비교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유심을 고르셔서 가장 저렴한 곳에서 구입하시면 되실 거예요~ 저희가 여행할 당시(22년 10월 말) 에는 저희한테 맞는 유심 중에서는 'kkday'가 가장 저렴했었습니다. 

<유심(USIM) 구입 바로가기>

 

싱가포르 유심칩 StarHub 7일/12일 100GB | 창이공항 수령

창이 공항에서 수령 후 바로 사용 가능한 싱가포르 유심칩을 구매하세요! 7일 동안 4G의 속도로 100GB의 데이터를 자유롭게 사용하세요. 지금 KKday에서 구매하세요!

www.kkday.com

저희는 새벽에 창이공항 도착했고 4터미널 이용했습니다. 출구 게이트를 나오자마자  왼쪽에 파란색 간판 'UOB'가 있습니다. 거기서 여권이랑 발행 E티켓 가지고 가시면 유심을 줍니다. 유심 핀을 따로 주진 않더라고요. 그래도 직원에게 빌려 달라고 하면 클립을 줍니다. 그걸로 유심 교체하시면 돼요. 만약에 하시는 방법을 모르겠으면 직원에게 부탁해도 친절하게 해주는 것 같더라고요~

창이공항 UOB 위치

여기서 꿀팁!!

저희는 데이터 걱정없이 사용하려고 저랑 와이프 각 각 유심을 구입했었는데... 데이터가 많이 남았었습니다^^;; 두 명에서 가시는 경우면 1개만 구입하셔서 핫스폿 사용하셔도 100GB 충분하실 거예요. 그래도 혹시나 떨어질 경우를 생각하시면 마음 편하게 각자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아이폰 사용하시는 유저분께는 한가지 더 추천드리고 싶은 게 있습니다. 바로 이심(eSIM)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유심과 다르게 칩을 교체할 필요 없이 현지에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입하시면 메일로 QR코드가 발송되는데 그 QR코드를 통해 등록을 하고 현지에서 바로 데에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신!! 안드로이드 폰은 안돼요 ㅠㅠ 아이폰 중에서도 지원되는 모델을 확인하셔야합니다. 

  유심 ( USIM ) 이심 ( eSIM)
장점 모든 기종 사용가능
현지 번호 사용 가능
유심칩 분실 위험 X
한국 번호 사용 가능
유심보다 저렴함
단점 유심칩 분실 위험 O 사용 가능한 모델이 한정적임
처음 등록시 와이파이 필요함

<이심(eSIM) 구입 바로가기>

 

싱가포르 데이터 무제한 이심(eSIM)

유심 교체 없이 사용 가능한 데이터 이심(eSIM)으로 편하게 싱가포르 여행을 즐기세요! 지정기간 동안 LTE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ww.kkday.com

 

2. 창이공항에서 호텔 or 시내 이동하기


유심 구입을 마치셨으면 이제 시내 호텔로 이동하셔야죠?  새벽에 창이공항에서 시내 호텔로 이동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방법은 크게 총 3가지 정도 있습니다. 픽업 서비스, 택시, 그랩 등이 있습니다. 저희가 새벽에 도착했을 때는 택시는 줄이 길었습니다. 그래서 택시보단 픽업 서비스나 그랩을 추천드려요~ 저희는 저렴한 그랩을 이용했습니다. 

출구 게이트를 나오시고 왼쪽 천장 표지판에 ' Arrival Pick-Up' 로 알려주는 장소로 걸어가시면 됩니다. 걸어가시다 보면 밑의 사진과 같은 곳에 도착합니다. 2번 출구로 나가셔서 그랩이나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픽업 서비스는 현지에 도착하시는 시간에 맞게 카카오톡으로 기사님이 연락이 온다고 합니다. 참고로 택시를 타는 위치는 출구 게이트 나오면 바로 보입니다. 

창이공항 pick up 위치
창이공항 4터미널 픽업 위치


 

이것으로 창이공항에서 유심 구입하고 시내나 호텔로 가는 방법을 포스팅했습니다. 새벽에 도착으로 피곤하다 보니 빨리 호텔로 가버려서 도움 될만한 사진이 많이 없네요 ㅠㅠ 그래도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 댓글 달아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Carpe die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