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호주

시드니 공항 유심(USIM) (+통신사 비교), 호텔로 이동하기

Yolo.Hoony 2023. 5. 5.

인천공항에서 출국하여 시드니 공항에 입국을 하였습니다.

시드니 공항에서 입국하는 방법과 유심개통하고 우버까지 이용한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아래에 호주 여행에 좋은 다른 정보들도 있으니 좋은 꿀팁들 많이 얻어가세요~

 

시드니 공항 유심 호텔

시드니 공항 입국


시드니 공항 유심 호텔

비행기에서 나오시면 위 사진의 길이 나올겁니다. 그러면 Baggage Claim 표지판을 따라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시드니 공항 유심 호텔시드니 공항 유심 호텔

우리나라는 호주에서 epassport를 할 수 있는 나라에 속하기 때문에 수월하게 입국심사를 할 수 있습니다. 길을 따라 걸어가시다 보면 오른쪽 사진의 기계가 보이실겁니다. 기계를 통해서 입국심사에 필요한 티켓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국어가 지원되며 몇가지 질문에 답만 하면 티켓이 나오기 때문에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시드니 공항 유심 호텔

시드니 공항은 입국심사 전에 면세점이 나옵니다. 우리나라와 다른 구조라 신기하더라고요.

술, 화장품 등 간단하게 살 수 있는 것들이 있었습니다.

시드니 공항 유심 호텔시드니 공항 유심 호텔

면세점을 지나 조금만 걸어가시면 'ePassport Self Service'를 할 수있는 곳이 나옵니다.

ePassport 자격이 있는 여행객을 위한 라인이 따로 있습니다. 

 

시드니 공항 유심 호텔

입국심사는 앞에 뽑은 티켓을 기계에 스캔하고 사진 찍으면 끝납니다^^

너무 쉽죠?? 영어로 물어보는 입국심사는 없기 때문에 영어를 잘하지 못해도 아무 문제 없어요.

 

시드니 공항 유심 호텔

입국심사를 끝나고 나오면 Baggage Claim 정보가 나오 스크린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해당하는 Belt 숫자로 가시면 됩니다.

시드니 공항 유심 호텔시드니 공항 유심 호텔

짐을 찾으신 후에 마지막으로 물품 검사를 하시면 입국이 완료됩니다. 왼쪽 사진이 보이는 곳에서 물품 검사를 하는데 검사하기전에 항공기에서 작성한 입국카드를 미리 준비하시면 됩니다.

 

호주는 물품검사가 까다롭다고 소문난 곳이여서 저도 처음에 긴장많이 했는데 캐리어 하나만 가지고 있으면 딱히 까다롭게 검사를 하지는 않는것 같았습니다. 대신에 캐리어가 많거나 박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많이 검사를 받더라고요.

 

유심개통


유심은 한국에서도 미리 구입하여 오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현지에서 개통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한국에서 유심을 구입하면 현지가격보다 비싸고 현지에서 잘 터지지도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호주 통신사는 옵터스(Optus), 보다폰(Vodafone), 텔스트라(Telstra) 가 있습니다. 각 통신사를 간략하게 비교해보았습니다.

통신사 가격 사용기간 데이터 용량 국제 전화/문자 비고
옵터스 2불~60불 1일~28일 2GB ~ 60GB 일부 플랜 무제한 가장 인기 있음 
시내는 잘 터지지만 외곽은 약함
보다폰 1불~100불 7일~30일 1GB ~ 60GB 일부 플랜 무제한 가장 저렴함
전반적으로 느림
텔스트라 10불~100불 5일~28일 5GB ~ 60GB 일부 플랜 무제한 가장 큰 통신사
빠르고 외곽도 괜찮은 편임

 

시드니 공항 출구를 나오자마자 오른쪽으로 보시면 통신사들이 보입니다. 시드니 공항에는 옵터스와 보다폰만 있습니다. 

시드니 공항 유심 호텔시드니 공항 유심 호텔

저는 옵터스 통신사를 이용했는데 '60GB for A$30' 이벤트를 진행중이었습니다. 저는 호주에 2주 정도 있을 예정이여서 딱 적당했습니다. 현지 번호도 부여되기 때문에 혹시나 현지 번호가 필요한 경우에 사용할 수도 있었습니다. 시드니와 멜버른을 여행하면서 외곽지역에 위치한 관광지도 많이 다녔는데 아무 문제없이 잘터져서 불편함없이 사용했습니다.

 

시드니 공항에서 호텔로 이동하기


시드니 공항에서 호텔로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은 우버, 택시, 셔틀버스 기차 등이 있습니다.

택시를 이용하는것보다 우버를 이용하는게 싸다는 글이 있어서 저는 우버를 이용했습니다.

시드니 공항 유심 호텔시드니 공항 유심 호텔

시드니 공항 출구를 나오시면 " Rideshare & Pick-up " 표지판을 찾으시면 됩니다. 표지판을 따라 가시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곳이 나올겁니다. 

시드니 공항 유심 호텔시드니 공항 유심 호텔

신호등을 건너가셔서 조금만 더 직진으로 들어가시면 왼쪽 사진의 표시가 보이고, 표시된 방향으로 가시면 오른쪽 사진의 모습의 장소가 나올겁니다. 그 곳에서 우버 차량을 탈 수 있습니다.

 

카시트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우버 차량을 예약할 때 꼭 카시트 유무를 확인하셔야합니다.

 

우버 차량 이외에 택시나 셔틀버스는 다른 장소에서 탑승하셔야합니다.

택시는 공항 밖으로 나오면 'Taxis' 표시가 되어 있는 곳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셔틀버스는 게이트 A 앞, 게이트 B 좌측의 CONXION 혹은 REDY2GO 카운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호주 여행에 도움되는 정보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