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싱가포르 / / 2022. 12. 25. 17:16

싱가포르 이색 관광 주롱 새 공원, 리버 크루즈 (feat. 머라이언 공원)

 

이번 글에서는 싱가포르에서 즐길 만한 이색 관광 두 가지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집에서 애완조를 키우시거나 새한테 관심이 있다!

주롱 버드 공원을 관람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싱가포르 야경을 색다르게 즐기고 싶다!

클라크 퀘이에서 리버 크루즈를 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 주롱 새 공원 ( Jurong Bird Park )


주롱 새 공원은 50년 이상 운영되었으며 약 600종, 8,000마리의 새들이 서식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새 공원입니다.

약 20ha에 달하는 드넓은 곳에서 홍학, 앨버트로스, 펠리컨, 진홍잉꼬새, 찌르레기 등 평소에 보기 힘든 다양한 새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 병원, 조류 연구 보존 센터 등을 함께 운영하여 멸종 위기에 처한 희귀 조류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주롱 새 공원 Jurong Bird Park주롱 새 공원 Jurong Bird Park

입구에 보시면 새 밑으로 숫자가 카운터 되고 있습니다. 

숫자가 의미하는 것은 아쉽게도 주롱 새 공원이 문을 닫는 날까지의 남은 시간입니다.

주롱 새 공원은 2023년 1월 3일까지 운영되고 문을 닫습니다.

 

대신에 2023년에 만다이 야생 동물 보호 구역 (mandai wildlife reserve)에 있는 싱가포르 동물원 근처로 이사를 합니다. 

그곳에서 더 다양한 새들과 폭포가 보이는 멋진 레스토랑과 같은 더 멋진 구성으로 새로운 새 공원을 보여 줄 예정입니다.

 

혹여나 올해 안으로 싱가포르 가시는 분은 50년 넘는 전통을 자랑하던 새 공원을 문 닫기 전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입장권은 국내 여행사이트에서 미리 구입하시는 게 조금 더 저렴합니다.

 

주롱 새 공원 Jurong Bird Park

 

입구에서 도마뱀 한 마리가 반겨줬습니다.

거리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도마뱀을 보니 공원이 잘 보존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롱 새 공원 Jurong Bird Park

공원이 정말 넓습니다.

저희는 처음에 걸어서 구경하려다가 너무 더워서 새 공원에서 운영되는 셔틀버스를 탑승했습니다. 표를 확인하는 듯 보였는데 저희는 공짜로 탔습니다. 

 

주롱 새 공원 Jurong Bird Park

말로만 듣던 플라밍고입니다.

직접 눈으로 보니 너무 신기했습니다. 무리 지어 있으니깐 더 이쁘더라고요.

 

주롱 새 공원 Jurong Bird Park주롱 새 공원 Jurong Bird Park

왼쪽의 새는 실제로 보면 큽니다. 그리고 움직임이 적어서 처음에 조형인 줄 알았습니다.

오른쪽의 새는 날개 색깔이 너무 이뻐서 찍어봤습니다. 무슨 새인지는 기억이 안 나네요;;

 

주롱 새 공원 Jurong Bird Park주롱 새 공원 Jurong Bird Park

저희 와이프가 가장 보고 싶어 했던 새였습니다. 화식조라고 알고 있는데 엄청 큰 크기와 공룡을 연상시키는 단단한 볏이 있는 게 특징입니다. 그래서 공룡의 후예로 소개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주롱 새 공원 Jurong Bird Park

저희 부부가  주롱 새 공원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장소입니다. 

저희가 앵무새를 키우고 있다 보니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주롱 새 공원 Jurong Bird Park주롱 새 공원 Jurong Bird Park
주롱 새 공원 Jurong Bird Park
주롱 새 공원 Jurong Bird Park주롱 새 공원 Jurong Bird Park주롱 새 공원 Jurong Bird Park

다양한 앵무새들이 자유롭네 지내고 있었습니다. 앵무새가 아닌 종류의 새들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다가가면 친근하게 주위로 날아옵니다. 호기심이 있는지 빤히 쳐다보기도 하고 직접 손에 올라오기도 합니다.

저희야 앵무새를 키워서 새에 대한 두려움이 없는데 애완조를 키우지 않은 분들한테는 다소 두려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새들과 교류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이어서 체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주롱 새 공원 Jurong Bird Park
주롱 새 공원 Jurong Bird Park주롱 새 공원 Jurong Bird Park주롱 새 공원 Jurong Bird Park

주롱 새 공원에서는 High Flyers, Kings of the Skies 2가지의 공연을 합니다. 

  공연시간 장소
High Flyers 오전 11시, 오후 3시 수영장 원형 경기 ( Pools Amphitheatre )
Kings of the Skies 오전 10시, 오후 4시, 오후12시(주말만) 호크 아레나 ( Hawk Arena )

 

High Flyers는 앵무새, 플라밍고, 페리카나 등 다양한 새들의 묘기를 볼 수 있습니다.

앵무새들의 자유비행을 보면 기분 좋아졌고 플라밍고와 페리카나들이 하는 행동들은 너무 귀여웠습니다.

그리고 사진에 있는 큰 새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큰 덩치에 놀랬는데 생김새와 다르게 사람에게 애교를 부리고 질투도 많이 하는 귀염둥이라고 합니다.

 

Kings of the Skies는 독수리, 올빼미 등의 맹금류들의 묘기를 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시간 조절을 못해서 Kings of the Skies는 보지 못했습니다. 후기를 찾아보니 맹금류들의 화려함을 볼 수 있는 공연이라고 하니 여러분은 시간 조절 잘해서 꼭 보시길 바랍니다.

 

하필 비가 와서 습하고 더운 날씨에 새 공원을 온 바람에 사진을 많이 못 남기고 구경만 했습니다.

구경하다 보면 많이 더울 수 있으니 대비 잘하셔서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 주롱 새 공원 바로가기 >

 

주롱 버드 공원 · 2 Jurong Hill, 싱가포르 628925

★★★★★ · 야생동물 공원

www.google.co.kr

주소 : 2 Jurong Hill, 싱가포르 628925

 

 

 

 

2. 클라크 퀘이 리버 크루즈


클락크 퀘이 (Clarke Quay)는 싱가포르에서 밤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강을 두고 양 옆으로 가게들이 있는데 분위기 즐기며 맛있는 술과 음식들을 먹을 수 있습니다.

 

클라크 퀘이 리버 크루즈
클라크 퀘이 리버 크루즈

이곳에는 리버 크루즈라는 또 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크루즈를 타고 강을 한 바퀴 돌면서 싱가포르의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리버 크루즈는 여행 첫날에 타셔서 유명한 관광지의 위치를 전반적으로 확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클라크 퀘이 리버 크루즈

클라크 퀘이에서 사진에 보이는 매표소를 찾으시면 되고 그 옆에서 탑승하시면 됩니다.

표는 국내 여행사이트에서 미리 구입하시는 게 저렴하고 매표소에 바우처를 보여주시면 바로 표로 교환해 줍니다.

 

꿀팁1

저녁 7시 45분쯤에 리버 크루즈에 탑승하여 타이밍이 맞으면 마리나 베이 샌드의 스펙트라쇼를 크루즈 위에서 관람하실 수 도 있습니다. 저녁 9시까지 매시간마다 출발한다고 합니다.

저희는 저녁 7시 10분쯤에 줄을 서서 크루즈를 탑승을 했는데 일찍 탑승되어서 스펙트라쇼를 보진 못했습니다. 개인보단 단체를 먼저 태워주니 단체줄과 개인줄을 보면서 타이밍을 잘 맞춰야 할 것 같습니다.

 

꿀팁2

제일 안쪽이 구경하기 가장 적합한 장소입니다. 대신 천장이 뚫려있으므로 우비나 우산을 챙기시길 추천드립니다.

저희가 탈 때 비가 내려서 구경하기 어려웠고 사진도 많이 남기지 못했습니다.

 

< 클라크 퀘이 리버 크루즈 바로가기 >

 

주소 : 3 River Valley Rd, 싱가포르 179024

 

클라크 퀘이 리버 크루즈

싱가포르의 랜드마크인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과 루이비통 건물이 보입니다.

강에서 본 야경이 너무 화려했습니다. 유명한 건물들이 한눈에 다 보였습니다.

 

클라크 퀘이 리버 크루즈

두리안을 닮은꼴로 유명한 에스플러네이드입니다.

내부에는 콘서트홀, 극장, 스튜디오, 쇼핑몰이 있습니다.

 

클라크 퀘이 리버 크루즈

밤을 즐기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저 분위기에서 먹는 술은 얼마나 맛있을까요?

 

클라크 퀘이 리버 크루즈

무지갯빛 창문으로 유명한 올드힐스트릿(Old Hill Street Police Station)입니다.

인생샷 찍을 수 있는 곳이니 직접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싱가포르 포토존에 관심이 있으시면 밑에 글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2.12.09 - [해외 여행/싱가포르] - 싱가포르 인생샷 포토존 (포르캐닝, Level33, 올드힐, 슈퍼트리쇼, 바게트샷)

 

싱가포르 인생샷 포토존 (포르캐닝, Level33, 올드힐, 슈퍼트리쇼, 바게트샷)

다들 '여행에서 남는 건 사진뿐이라는 말' 한 번씩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요즘에 제가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여행을 다녀온 후에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찍은 사진이 많지 않

yolodiary.com

 

 

클라크 퀘이 리버 크루즈
클라크 퀘이 리버 크루즈

드라마 작은 아씨들에 나왔던 풀러턴 호텔입니다. 저희도 작은 아씨들을 보고 풀러턴 호텔에 가볼까 하다가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을 선택했습니다.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이 궁금하시다면 밑에 글 참고해 주세요.

2022.12.15 - [해외 여행/싱가포르] - 싱가포르 만다린 오리엔탈 5성급 럭셔리 호텔 추천 ( 마리나 베이 샌즈 뷰 )

 

싱가포르 만다린 오리엔탈 5성급 럭셔리 호텔 추천 ( 마리나 베이 샌즈 뷰 )

싱가포르에는 랜드마크인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을 제외하고 유명한 럭셔리 호텔이 몇 군데 있습니다. '만다린 오리엔탈', '더 풀러턴' , '더 플러턴 베이' , '릿츠 칼튼'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yolodiary.com

 

 

Bonus. 머라이언 공원


머라이언 공원

싱가포르의 또 다른 랜드마크인 머라이언 공원입니다. 

머리인 사자(라이언)와 몸인 인어(머메이드)를 합쳐서 머라이언이라고 합니다. 

주위에 식당도 있고 스타벅스도 있었습니다. 싱가포르 스타벅스에서만 파는 머라이언 인형이 있다고 합니다.

 

머라이언 공원

다들 머라이언 공원에 가시면 이 포즈 남기셔야 합니다.

 

머라이언 공원

머라이언 뒤에는 아기 머라이언이 있습니다.

아기라서 얼굴이 귀엽게 생겼습니다.

 

머라이언 공원

리버 크루즈 탈 때 찍은 머라이언입니다. 밤에 활동하는 머라이언은 더 웅장하고 듬직해 보였습니다.

 

< 머라이언 공원 바로가기 >

 

머라이언 공원 · 싱가포르

★★★★★ · 분수

www.google.co.kr

 


 

싱가포르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관광이었습니다. 소개해준 것 말고도 USS (유니버셜 스튜디오)과 같이 유명한 것이 많이 있으니 많이 알아보셔서 재미있는 싱가포르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Carpe die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