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싱가포르 / / 2022. 11. 24. 17:38

싱가포르 월별 날씨와 여행하기 좋은 시기

저는 이번에 여행을 준비하면서 싱가포르가 일 년 내내 더운 나라인지 처음 알았어요.

싱가포르는 1년 내내 고운 다습한 열대해양성 기후로 덥고 습하며 스콜성 강우량이 많은 섬나라입니다. (스콜성이란 맑은 하늘에 갑자기 소나기가 내리다가 몇 분 지나면 언제 비가 왔냐는 듯이 맑아지는 거를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중 언제든 방문하더라도 괜찮은 나라 입니다. 그래도 월별 날씨를 알고 있다면 여행 준비하는데 도움 되겠죠? 

월별 날씨와 여행하기 좋은 시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싱가포르 날씨

1. 싱가포르의 월별 날씨


1월 

 

싱가포르 1월날씨는 일반적으로 싱가포르에서 가장 비가 많이 오고 바람이 많이 부는 달로 작고 휴대할 수 있는 우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중 더운 날씨지만 1월 평균 최고 기온은 30℃ 로 덜 덥습니다.

 

2월 

 

싱가포르 2월날씨는 강수량이 가장 적은 달로 햇빛이 내리쬐는 날이 많습니다. 밤에는 온도가 24도까지 떨어지기도 합니다. 통기성이 좋은 옷을 준비하고 자외선 차단체를 충분히 바르고 챙이 넓은 모자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3월 

 

싱가포르 3월날씨는 화창한 날이 많습니다. 천둥 번개가 자주 발생하지만 바람은 덜 불게 됩니다. 우산을 휴대하는 것이 좋으며, 자외선 차단제도 필요합니다. 냉방이 되는 실내는 쌀쌀할 수 있기 때문에 카디건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4월 

 

싱가포르 4월날씨는 기온과 강수량이 3월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우산, 자외선 차단제, 가디건을 준비해야 합니다.

 

5월 

 

싱가포르 5월날씨는 3월과 4월에 비해 기온이나 강우량의 뚜렷한 차이는 없습니다. 매년 여름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화전농업의 인한 산불로 싱가포르의 공기는 많이 나빠집니다. 산불은 보통 5월경에 시작되어  9월까지 계속됩니다. 이로 인해 목구멍과 눈의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노약자, 어린이, 천식이나 민감한 호흡기 질환이 있는 여행객은 보호를 위해 안면 마스크를 지참해야 합니다. 평소처럼 자외선 차단제, 모자, 가벼운 옷차림, 작은 우산 등도 준비해야 합니다.

 

6월 

 

싱가포르 6월날씨는 남서 문순의 시작으로 새벽과 정오사이에 소나기와 뇌우가 자주 발행합니다. 강수량은 5월보다 조금 적은 편입니다. 6월에도 수마트라 산불에 인한 연기로 인해 피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마스크와 자외선 차단제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7월 

 

싱가포르 7월날씨는 조금 건조하지만 여전히 덥겠습니다. 갑자기 쏟아지는 예상치 못한 폭우를 경험할 수 있지만 금방 그치고 다시 덥고 습해집니다. 연무 피해를 줄이기 위해 마스크를 준비해야 하고 자외선 차단제와 우산도 필요한 날씨입니다. 연무란 먼지 현상의 하나로 대기 중에 먼지, 연기 및 오염물질 등 고체 입자가 부유하고 있는 현상을 말합니다.

 

8월 

 

싱가포르 8월날씨는 연무가 있을 수 있으며 온도는 7월과 비슷합니다. 다른 달에 비해 비가 적게 오지만 강수량은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연무란 먼지 현상의 하나로 대기 중에 먼지, 연기 및 오염물질 등 고체 입자가 부유하고 있는 현상을 말합니다.

 

9월 

 

싱가포르 9월날씨는 남서 몬순이 끝나는 달로 비가 조금 덜 내리면서 덥고 습하고 연무가 자주 발생합니다. 아침에는 바람이 꽤 강하게 부는 경우가 많지만 기온 31도까지 치솟습니다. 연무란 먼지 현상의 하나로 대기 중에 먼지, 연기 및 오염물질 등 고체 입자가 부유하고 있는 현상을 말합니다.

 

10월 

 

싱가포르 10월 날씨는 평균 최고기온이 31℃로 일정하게 유지되지만 시원한 바닷바람이 오후의 더위를 조금은 줄여줍니다.  저녁에 폭풍이 자주 발생하며, 많은 양의 소나기가 오지만 짧은 시간 동안만 지속됩니다.

 

11월 

 

싱가포르 11월 날씨는 일년중 가장 습한 달입니다., 오후와 저녁에 소나기가 내릴 가능성이 있지만 잠시 동안만 지속됩니다. 작은 우산을 휴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12월 

 

싱가포르 12월 날씨는 평균 최고기온이 가장 낮고 강수량은 가장 많습니다. 통기성 좋은 옷, 휴대용 우산, 냉방이 되는 실내에서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카디건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싱가포르 날씨

 

한가지 꿀팁!!

 

현지인들이 사용하고 있는 날씨 확인 사이트를 알려드릴게요. 워낙 스콜성 소나기가 많이 오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날씨 확인하셔서 차질 없이 여행 즐기시길 바랍니다.

https://www.nea.gov.sg/weather#weather-forecast2hr

 

Weather

Singapore weather

www.nea.gov.sg

 

2. 싱가포르 여행하기 좋은 시기


주위에 싱가포르를 여행 다녀온 사람들을 보면 관광, 쇼핑, 휴양으로 분류 되는것 같더라고요.  각 여행 성격에 맞게 여행하기 좋은 시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플렉스하러가자 !!   

 

그레이트 싱가포르 세일 기간이라고 6월 초에서 7월 초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백화점, 쇼핑몰, 부티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큰 폭의 할인을 제공하며, 심야 쇼핑 이벤트도 개최합니다. 각 행사는 상이할 수 있으니 사이트에서 확인하시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6월 말부터 7월 말까지는 푸드 페스티벌도 열리므로 쇼핑을 하면서 맛있는 것도 먹으면 1석2조겠죠?!

 

2) 관광지와 액태비티는 필수지!!  

 

월별 날씨에서 알 수 있듯이 2월~4월이 싱가포르의 건기에 속하며, 일 년 중 그나마 강우량이 적으며 덜 덥고 덜 습합니다. 명소를 관광하고 액티비티를 즐기시는데 중요한 게 날씨이기 때문에 1년 중 날씨가 좋은 편에 속하는 2월~4월을 추천드립니다. 

 

3) 호캉스가 최고지!!

 

8월과 10월은 비수기에 포함됩니다. 그래서 그나마 숙박요금이 저렴합니다.

 

성수기 준 성수기 비수기
11월 ~ 1월 초, 6월 ~ 7월  1월 중순 ~ 5월 8월 ~ 10월 , 9월 중순 제외

 


 

저희는 10월 말에 다녀왔는데 날씨가 우기에 속해서 약간 흐렸었는데 차라리 관광하기에 편했던 것 같습니다. 뜨거운 햇빛이 없다 보니 관광하면서 덜 더웠고, 많이 습하지도 않더라고요. 그래서 싱가포르는 성수기여서 비싸고 가장 습한 11월과 강수량이 가장 많은 12월만 피하면 언제든 여행하셔도 괜찮은 것 같아요. 물론 11월과 12월에 여행하셔도 싱가포르는 여행할 만큼 아름답고 멋진 여행지입니다. 자신의 조건에 맞는 좋은 날짜 정해서 즐거운 여행 준비하세요~

궁금하신 사항 댓글 달아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Carpe die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