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튀니지

튀니지 월별 날씨와 옷 추천 그리고 여행하기 좋은 시기

Yolo.Hoony 2022. 12. 7.
 

튀니지는 아열대 지중해성 기후입니다. 우리나라와 같이 4계절로 나눠서 생각할 수도 있고 여름과 겨울 2계절로 나눌 수 도 있습니다. 여름(5월~10월)에는 덥고 습도가 낮은 건기이며 일교차가 큽니다. 겨울(11월~4월)에는 시원하며 습도가 높은 우기이며 산악지대를 제외하고는 영하권으로 내려가기도 합니다.

 

여행 준비하는데 도움되도록 튀니지 월별 날씨, 옷차림과 여행하기 좋은 시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수도인 튀니스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튀니지

 


 

1. 튀니지의 월별 날씨 (2022년 기준)


1월

 

튀니지에서 가장 추운 달입니다. 그렇다고 우리나라처럼 추운 겨울의 온도가 아니라 평균기온 11℃, 최저기온 8℃, 최고 온도 16℃, 강우량은 35.9mm 입니다. 우리나라 봄 가을의 기온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봄 가을 옷으로 입으시고 일교차가 크니 가디건 같은 외투를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강우량도 많은 편이니 우산도 챙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월

 

바람이 가장 많이 부는 달입니다. 날씨는 1월이랑 비슷합니다. 1월 비슷하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3월

 

평균기온 14℃, 최저온도 9℃, 최고온도 19℃, 강우량은 34.9mm입니다. 우리나라 봄 가을의 기온과 비슷하고 호우나, 찬 바람이 불 수 있으니 봄 가을 옷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우산도 챙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4월

 

개인적으로 여행하기 가장 적당한 온도라고 생각되지만 강우량이 적지 않은 점이 단점입니다. 평균 온도 16℃, 최저 온도12℃, 최고 온도 22℃, 강우량은 33.2mm 입니다. 일교차가 크므로 외투를 챙기시길 추천드리며 우산도 챙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5월

 

서서히 따뜻해지면서 강우량이 적어지면서 건조해지는 시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평균 온도 20℃, 최저 온도 15℃, 최고 온도 26℃, 강우량 25.1mm 입니다. 봄과 여름 환절기 때 입는 옷으로 입으시면 됩니다. 일교차가 큰 점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6월

 

여름이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평균 온도 20℃, 최저 온도 19℃, 최고 온도 30℃, 강우량은 13.5mm입니다. 기온은 꽤 높아졌지만 시원한 바람이 부는 시기입니다. 여름 옷을 입으시면 되지만 일교차를 생각해서 저녁에는 긴 옷 준비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7월

 

가장 비가 적게 내리는 달입니다. 평균 온도 27℃, 최고 온도 34℃, 최저 온도 22℃, 강우량은 4.9 mm 입니다. 강우량이 가장 적어서 가장 건조한 달입니다. 여름옷을 입으시면 되고 자외선 차단제를 꼭 준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8월

 

가장 더운 달입니다. 평균 온도 28℃, 최고 온도 35℃+, 최저 온도 23℃+, 강우량은 11.3 mm입니다. 너무 더운 날이라 뜨거운걸 싫어하시는 분들은 여행을 피해야하는 달입니다. 여름옷을 입으시면 되고 자외선 차단제를 꼭 준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9월

 

평균 온도 25℃, 최저 온도 20℃, 최고 온도 30℃, 강우량은 33.0 mm 입니다. 여전히 더우며 비가 다시 많이 오기 시작하는 달입니다. 여름옷을 준비하시고 우산도 준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10월

 

가장 비가 많이 내리는 달입니다. 평균 온도 21℃, 최저 온도 17℃, 최고 온도 26℃, 강우량은 36.7mm입니다. 더위가 서서히 줄어드는 달이며 흐린 날이 많습니다. 봄 가을 옷을 준비하시고 우산도 준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11월

 

관광시즌이 끝나는 달입니다. 평균 온도 16℃, 최저 온도 12℃, 최고 온도 21℃, 강우량은 33.0 mm 입니다. 가을 옷을 입으시면 되고 사막에서의 온도는 최저 온도보다 더 떨어질 수 있으니 사막을 여행 준비 중이시면 외투를 챙기시길 추천드립니다. 우산도 준비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12월

 

본격적으로 겨울로 들어가는 달입니다. 평균 온도 12℃, 최저 온도 9℃, 최고 온도 17℃, 강우량은 33.8mm입니다.

늦가을에 입는 옷으로 준비하시면 되고, 우산도 챙기시길 추천드립니다.

 

튀니지 온도
튀니지 온도

 

튀니지 강우량
튀니지 강우량

 

 

튀니지 날씨에 대해서 더 상세하게 알고 싶으시면 밑에 사이트 참조하시면 됩니다.

 

< 튀니지 날씨 바로가기 >

 

튀니스의 달별 기후, 평균 온도 (튀니지) - Weather Spark

튀니스에서 연중 기후 및 평균 날씨 튀니지 튀니스에서, 여름은 짧은, 더운, 습기가 있는, 건조한 및 맑은, 겨울은 긴, 추운, 바람부는 및 부분적으로 흐린 입니다. 일년을 통하여, 온도는 전형적

ko.weatherspark.com

 

 

 

2. 튀니지 여행하기 좋은 시기


1) 관광하기 좋은 시기

 

 관광은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으니 온도가 많이 높지 않는 4월~5월, 9월~11월 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5월을 제외하고는 강우량이 적지 않는 점이 단점이 있고 11월에는 

 

2) 해변에서 놀기 좋은 시기 

 

해변에서 가장 놀기 좋은 시기는 6월~7월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온도는 높은 편이나 강우량이 가장 적어서 해변에서 놀기에는 가장 좋은 조건입니다. 

 

성수기 준성수기 비수기
6월~9월 5월,10월 11월~4월

 


 

이것으로 튀니지 월별 날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수도인 튀니스를 기준으로 말씀드린 거라 각 지역마다 조금의 차이는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사막지역에서는 최저 온도보다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사막지역을 여행 준비 중이신 분은 최저 온도를 조금 더 낫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여행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 댓글 달아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Carpe diem

 

반응형

댓글